객체지향 설계의 개념
객체지향 설계는 복잡한 프로그램을 개별 클래나 객체(클래스의 인스턴스)로 나누어 디자인하는 방법으로 이때 클래스나 객체는 기능을 캡슐화하고 특정한 역할과 책임을 수행한다.
객체지향의 장점
소프트웨어 개발 세계에서는 복잡성을 어떻게 다룰지 늘 고민해야 한다. 객체 관점에서 생각하면 복잡성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면 복잡한 시스템 전체를 한꺼번에 다루지 않고 상호 작용하는 컴포넌트로 정의한 다음 설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커리어스킬
'객체 지향 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 정의 함수를 이용한 sort함수 (0) | 2019.04.13 |
---|---|
Union (0) | 2018.06.29 |
Vector-Sort, iterator (0) | 2018.06.28 |
Operator Overloading, Operator Conversions (0) | 2018.06.28 |
Class (0) | 2018.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