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리더 코딩테스트 후기

b4failrise ㅣ 2021. 9. 1. 16:23

서론

YBM 서초 센터에서 진행했습니다. 코딩테스트가 오프라인인 이유는 COS Pro 1급이라는 자격증 시험과 동일한 시험을 치게 하기 위함인 것 같다.
코딩테스트 명단에는 한 15명 정도가 있었는데 한 5명 정도는 안 왔던 것 같다.

본론

총 10문제였다. 문제 유형은 빈 칸 채우기(4), 한 줄 고치기(3), 구현(3)이 있었습니다.(유형별 문제수는 그냥 느낌이다...) 코딩 플랫폼이 약간 프로그래머스와 닮았었는데 title 마크가 프로그래머스와 같은 걸 보니 프로그래머스가 맞는 것 같다.

  1. 빈 칸 채우기
    보통 코딩테스트처럼 문제가 설명되어있고 코드도 모두 구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곳곳에 빈칸이 뚫려 있습니다. 특징은 여러 함수가 작성되어 있고 함수명과 파라미터명을 채우는 것이었다.
    답이 이것 밖에 될 수 없는데 자꾸 Segmentation fault 에러났다. 보통 이 에러는 접근하지 말아야 할 메모리 영역에 접근하게 되면 발생하는데, 인덱스와 같이 제가 직접적으로 접근하는 코드는 채우는 게 없는데 자꾸 발생해서 너무 당황스러웠다. 그냥 내가 생각하는대로 채우고 제출했다.

  2. 한 줄 고치기
    문제를 명확히 이해해야만 풀 수 있다. 특히 비교, 조건 연산자 등을 고치는 문제였다.

  3. 구현
    문제가 정확히 기억 안 나지만, 완전 탐색 문제가 많았던 것 같다. (ㅡ,.ㅡ 다음 부터는 시험 끝나면 바로 메모장에 적어둬야 겠다.)

문제는 뭔 쌩뚱맞은 시험이름 치고는 그래도 익숙한 문제들이 나왔다.
Segmentation fault 난 것 빼고는 4문제를 테스트케이스에 맞게 제출하고 나왔다. 만족스럽지 않았지만 면접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하긴 하다.

결과: 합격